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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자 이용 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갤럭시아커뮤니케이션즈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PPOM.PL 및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판매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PPOM.PL" 이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회사"라 함은 "콘텐츠" 산업과 관련된 경제활동을 영위하는 자로서 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이며, 이 약관에서는 주식회사 갤럭시아커뮤니케이션즈를 말합니다.
③ "서비스"라 함은 온라인상 접속 가능한 단말기를 이용하여 ”회사”가 개발한 Web, Application등의 형태의 온라인 사이트(이하 “판매자 사이트”라 한다) 및 프로그램(이하 “Application”이라 한다)을 통해 “판매자”가 “이용자”에게 콘텐츠를 판매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④ "이용자"라 함은 “회사”가 개발한 Application 에 접속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여 콘텐츠를 구입하거나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한다.
⑤ "회원"이라 함은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 받은 "이용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⑥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이 아니면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⑦ "콘텐츠"라 함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로서, 그 보존 및 이용에 있어서 효용을 높일 수 있도록 전자적 형태로 제작 또는 처리된 것을 말합니다.
⑧ "아이디(ID)"라 함은 "회원" 및 “판매자”의 식별과 서비스이용을 위하여 "회원" 및 “판매자”가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⑨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⑩ "회원탈퇴"란 회원이 "PPOM.PL"서비스"의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⑪ “판매자”라 함은 본 약관을 승인하고, “회사”와 판매자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하며, 회사가 제공하는 판매자 사이트를 통해 “콘텐츠”를 양식에 맞추어 등록한 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⑫ “정산대상금액”라 함은 정산의 기준이 되는 금액으로 “이용자”가 “서비스”를 통해서 “판매자”의 콘텐츠 구입을 위해 결제한 총 금액을 말한다.
⑬ “서비스 이용수수료”라 함은 “회사”가 “콘텐츠” 판매를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판매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콘텐츠를 판매한 대가로 “회사”에게 지불하는 금액을 말한다.
⑭ “정산 지급액”이라 함은 “정산대상금액”에서 “서비스 이용수수료”를 차감한 뒤 “회사”가 “판매자”에게 지급하는 금액을 말한다

제3조 [신원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 상호,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온라인 서비스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의 게시 등]
① "회사"는 이 약관을 "판매자"가 그 전부를 인쇄할 수 있고 거래과정에서 해당 약관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기술적 조치를 취합니다.
② "회사"는 "판매자"가 "회사"와 이 약관의 내용에 관하여 질의 및 응답할 수 있도록 기술적 장치를 설치합니다.

제5조 [약관의 개정 등]
① "회사"는 콘텐츠산업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 후 상당한 기간 동안 공지하고, 기존회원에게는 개정약관을 전자우편주소로 발송합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약관 공지 후 개정약관의 적용에 대한 "판매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판매자"가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 또는 "판매자"는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판매자"가 개정약관의 적용일로부터 15일 이내에 거부의 의사를 밝히지 않을 경우에 개정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6조 [약관의 해석]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콘텐츠산업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 기타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2장 회원가입
제7조 [회원가입]
① 회원가입은 "판매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하고 회원가입신청을 한 후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회원가입신청서에는 다음 사항을 기재해야 합니다. 1호부터 4호까지의 사항은 필수사항이며, 그 외의 사항은 선택사항입니다.
가. 개인회원의 경우
1. "판매자"의 성명
2. "아이디(전자우편번호)"와 "비밀번호"
3. 휴대전화번호,
4. 정산 지급 은행 계좌
5.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나. 기업회원의 경우
1. 기업명, 대표자명, 사업자등록번호, 주소
2. "아이디(전자우편번호)"와 "비밀번호"
3. 담당자명, 담당자 휴대전화번호
4. 정산 지급 은행 계좌
5.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④ "회사"는 상기 "판매자"의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판매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⑤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가입 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가 서비스 제공상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⑥ 제3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이를 신청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⑦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판매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8조 [미성년자의 회원가입에 관한 특칙]
① 만 14세 미만의 미성년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② 만 15세 이상부터 19세 미만의 민사상 미성년자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법정대리인(부모)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미성년자가 부모님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지 않은 경우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③ 만 15세 이상부터 19세 미만의 미성년자의 서비스 이용은 법정대리인이 이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법정대리인은 회사에 당해 이용자의 법 정대리인임을 증명하고 확인 및 보존이 가능한 방법으로 취소의 의사표시를 해야 합니다.

제9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 "판매자"는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② "판매자"는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③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0조 ["판매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판매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판매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② "판매자"는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③ 제2항의 경우에 해당 "판매자"가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1조 ["판매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판매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판매자"가 지정한 전자우편주소, 휴대전화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판매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판매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의 통지를 합니다.

제12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판매자"는 고객센터(02-6005-1638)를 통해 "회사"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협의를 통하여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판매자”는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아이디를 사용할 수 없으며, “판매자”가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아이디를 사용하고자 하거나 사용하고 있는 경우 “판매자”는 아이디 부여를 거절하거나 아이디 변경 요구를 할 수 있습니다.
③ 아이디 부여 및 변경
1. “판매자” 아이디가 회원의 연락처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의 우려가 있는 경우
2.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청소년 및 아동에 유해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3. 타 사이트와의 통합 등으로 인해 회원들간의 아이디가 중복되는 부득이한 경우
4. 특수문자 포함 아이디 또는 한글 아이디 등 회원의 정보보호 및 원활한 서비스 제공에 반하는 아이디인 경우
5.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④ "판매자"가 본 조 2항 및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 시에 허위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회사"의 서비스이용대금, 기타 "회사"의 서비스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회사"의 서비스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타사와의 통합 등으로 인해 아이디 중복 상태에서 아이디 미 변경 시
⑤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⑥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판매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3장 콘텐츠 이용계약
제13조 ["콘텐츠"의 공급]
① "판매자"는 “회사”가 “이용자”에게 판매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등록할 때 다음 사항을 함께 제공합니다.
1. "콘텐츠"의 명칭, 종류 및 내용
2. "콘텐츠"의 시청 제한 정보
3. "콘텐츠"의 판매 가격 및 기타 이용조건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한 경우에 “판매자”에게 “콘텐츠와 “콘텐츠정보”(이하 “콘텐츠등”이라고 한다)에 대한 재공급, 보수 등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1. "판매자"가 공급한 “콘텐츠등”에 하자가 있는 경우
2. “판매자”가 공급한 “콘텐츠등”을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에서 판매할 수 없는 경우
3. "콘텐츠”와 “콘텐츠정보”가 불일치하는 경우
③ 제 1항과 제 2항에 따라 “콘텐츠등”에 문제가 있어서 “회사”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 “판매자”가 배상을 해야 합니다.

제14조 [미성년자 이용계약에 관한 특칙]
"회사"는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 부모 등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얻거나, 계약체결 후 추인을 얻지 않으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계약체결 전에 고지하는 조치를 취합니다.
제15조 [수신확인통지 이용신청 변경 및 취소]
① "회사"는 "판매자"의 이용신청이 있는 경우 "판매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판매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이용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서비스제공 전에 "판매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제16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좇아 성실하게 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판매자"가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판매자"가 콘텐츠 등록 및 그 판매내역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의 고객 불만 접수 및 처리에 대해 책임을 부담합니다.
⑤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의무 위반으로 인하여 "판매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⑥ “회사”는 판매된 콘텐츠에 대한 서비스 이용수수료, 환불, 결제 취소금액 등을 제외하고 “판매자”에게 판매 내역과 판매 정산금을 지급해야 합니다.
⑦ ”판매자”가 정산 내역을 확인하고 정산을 신청하여 정산 금액을 지급한 후에 정산 오류가 발견하였거나, 발생한 경우 다음 회차 정산에 반영하여 지급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⑧ “회사”는 “판매자”의 귀책사유로 발생한 비용에 대해서는 정산 시 공제할 수 있습니다.또한, 본 약관에서 정한 법률의 규정에 의하거나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판매자"에게 통지하고 판매 정산금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한 정산을 일정 기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판매자"의 의무]
① "판매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회원 가입 신청 또는 회원 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의 기재
2. 타인의 정보도용
3.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금지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말이나 글, 화상, 음향,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의 사이트에 공개, 게시, 전자우편 전송 또는 기타 방법으로 타인에 유포하는 행위
8.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의 판매 등 영업활동을 하는 행위
9.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를 공공장소 및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영업장, 매장 등에서 공중에 대한 공개 재현용 등 사적인 이용을 벗어난 범위에서의 이용하는 행위
10.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 판매자"는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콘텐츠"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8조 [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①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필요한 경우 "판매자"에게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으며, "판매자"는 원하지 않는 경우 프로그램의 설치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판매자"가 프로그램의 설치를 거부했을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판매자"의 PC기기 및 스마트 폰 단말기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전 항의 데이터를 “서비스”를 개선하거나 "판매자"의 사용환경에 적합한 서비스 또는 기술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그 외의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④ 콘텐츠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⑤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콘텐츠 서비스의 제공을 전부 또는 일부를 일시적으로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11조["판매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판매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으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서비스 업그레이드 및 사이버몰 유지보수 등을 위해 필요한 경우
3. 정전, 제반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전시, 사변, 천재지변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⑥ "회사"는 콘텐츠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동안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⑦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콘텐츠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중개
2. 회사는 “이용자”와 “판매자”간 거래의 안정성 및 신뢰성을 증진시키는 도구만을 제공하며, “이용자”와 “판매자”간에 성립된 거래와 관련된 책임은 거래당사자들 스스로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19조 [서비스의 변경]
①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을 변경할 경우에는 그 변경 전 7일 이상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③ 제2항의 경우에 변경된 내용이 중대하거나 "판매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회사"가 해당 서비스를 제공받는 "판매자"에게 제11조["판매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통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이때, "회사"는 동의를 거절한 "판매자"에 대하여는 변경 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그러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판매자"가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판매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판매자"는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판매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콘텐츠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판매자"는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게재된 광고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1조 [게시물의 삭제]
① "회사"는 게시판에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청소년유해매체물이 게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이를 지체 없이 삭제 합니다.
② "회사"는 "판매자"가 게시한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 행위와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 및 기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회사"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즉시 신청인에게 통지합니다.

제22조 [저작권]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판매자”는 제공하는 “콘텐츠”가 영상물등급위원회의 심의를 필하였거나 등급허가 기준에 충족하였으며 제 3자의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을 침해하지 않음을 보장합니다. .
③ “판매자”는 본 조 제 2 항과 관련해서 문제가 발생할 경우 “판매자”는 “판매자”의 책임과 비용으로 처리하고 “회사”를 면책 시킵니다.
④ “회사”는 자신의 권리가 침해됨을 주장하는 자(이하 ‘권리주장자’라 한다)가 그 사실을 소명하여 콘텐츠의 판매를 중단할 것을 요청 받은 경우에 그 콘텐츠의 판매를 중단하고, 그 사실을 “판매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⑤ 제4항에 따른 통지를 받은 “판매자”는 콘텐츠가 정당한 권리에 의한 것임을 소명하여 그 판매의 재개를 요구하는 경우, “회사”는 판매재개요구사실 및 판매재개예정일을 권리주장자에게 지체 없이 통보하고 그 예정일에 판매를 재개해야 합니다.

제23조 [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제7조 제2항의 신청서기재사항 이외에 "판매자"의 콘텐츠 판매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회사"가 문의한 사항에 관해 "판매자"는 진실한 내용을 성실하게 고지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가 "판매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당해 "판매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회사"는 "판매자"가 이용신청 등에서 제공한 정보와 제1항에 의하여 수집한 정보를 당해 "판매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한 경우에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제 본조 4항부터 9항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④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판매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에 관하여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1항이 규정한 사항을 명시하고 고지하여야 합니다.
⑤ "판매자"는 언제든지 제2항의 동의를 임의로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⑥ "판매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판매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 판매자 "의 "개인정보"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판매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⑧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자는 "판매자"가 동의한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를 사용할 수 있으며,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⑨ "회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 판매자 "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제4장 이용계약의 계약해제•해지 및 이용제한
제24조 [이용 계약의 계약해제•해지 및 이용 제한]
① “판매자”는 제 12 조 제 1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해제 •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판매자"가 제12조 제2항, 제 4 항과 제17조 제1항에서 정한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계약을 해제•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제2항의 해제•해지는 "회사"가 자신이 정한 통지방법에 따라 "판매자"에게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④ 계약이 해제 • 해지된 경우 다음 각 호에서 정한 의무를 동시에 이행해야 합니다
1. “판매자”로부터 제공받은 “콘텐츠등” 및 정보 등의 폐기 또는 삭제. 다만, 이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계약이 해제 • 해지된 원인을 제공한 자가 그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2. 서비스 이용수수료를 제외한 정산지급액의 지급. 다만, 제 26 조 제 1 항에서 정한 경우에 해당하는 판매대금은 “판매자”와의 협의를 통하여 그 지급시기를 달리 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 또는 “판매자”는 해제 또는 해지의 원인을 제공한 상대방에 대해 이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5장 유료”서비스”의 판매 및 정산
제25조 [유료”서비스”의 판매 및 서비스 이용수수료]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게시되는 “콘텐츠”의 판매가격은 “콘텐츠” 제공자인 “판매자”가 정합니다.
② “서비스 이용수수료” 산정을 위한 기준 금액(이하 “정산대상금액)은 “콘텐츠”의 판매 대금에서 환불, 결제 취소 금액을 제외한 금액으로 합니다.
③ “회사”의 “서비스 이용수수료”(부가세 별도)는 제 2항에서 정한 기준 금액의 20%로 합니다

제26조 [서비스 이용수수료 및 정산]
① "회사"는 “정산대상금액”에서 “서비스 이용수수료”를 제외한 나머지 금액을 “정산지급액”으로 정합니다.
② “회사”는 “정산지급액”을 매주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이하 “정산주기”라고 한다)를 기준으로 1주 단위로 정산하며 “정산주기”의 익주 금요일(이하 “정산지급일”)까지 “판매자”에게 지급합니다.
③ “회사”는 “정산지급일”까지 “판매자”가 지정한 은행 계좌로 “정산지급액”을 입금한다. 단, 지급일이 영업일이 아닌 경우 익영업일에 지급합니다.
④ “콘텐츠”에 대한 불만이 접수되거나 저작권 침해 등의 문제가 제기되었을 시, “회사”는 지급을 보류할 수 있으며 “콘텐츠” 삭제 시 “회사”는 “정산지급액”의 지급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⑤ 본 조 제 2항의 정산 지급은 “회사”가 제공하는 “판매자 사이트(온라인)”를 통해 “판매자”가 직접 은행 계좌를 등록 했을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판매자”는 은행 계좌 정보를 “판매자 사이트” 회원 가입 시에 등록 하거나, 가입 후 회원정보 메뉴를 통해 등록 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가 “판매자”에게 지급할 정산지급액이 5,000원 미만인 경우, 그 지급이 익주로 넘어감을 원칙으로 합니다.
⑦ 정산과 관련하여 “판매자”의 정보에 변경이 있을 경우 일요일까지 변경 사항을 수정해야 본 조 제 2항의 “정산지급일”에 반영이 되며 이를 게을리하여 발생한 손해는 “판매자”가 모두 부담합니다.
⑧ “판매자”의 계좌정보 오류 및 회원정보 오류 등으로 정산이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해당 정산지급액은 지급일의 익주로 넘어갑니다. 또한, 판매자의 정보 오류 또는 연락두절 등으로 1년 이상 지급이 불가할 경우 정산지급액은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⑨ 정산과 관련하여 착오가 발생한 경우, “회사”와 “판매자”는 판매내역 등을 확인하여 “정산지급액”을 재 확정하고, 10일 이내 재 확정된 금액을 기준으로 상대방에게 지급 또는 반환을 하여야 합니다.

제6장 피해구제 및 분쟁해결 등
제27조 [손해배상]
① “판매자” 또는 “회사”는 이 계약을 위반한 상대방의 행위로 인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② “판매자”와 “회사”는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성실과 신의로 최선을 다해야 한다. 만약 어느 일방의 고의, 과실로 상대방 또는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원인을 제공한 일방은 상대방 또는 제3자의 손해를 모두 배상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의 신뢰에 기인한 손실 등, 여타 간접적인 이익의 손실 법적 손해배상이 인정되지 아니하는 손해에 대하여서는 어떠한 책임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제28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제18조 제 5 항과 제 6항에서 정한 사유로 인하여 "콘텐츠"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콘텐츠"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판매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판매자"와 “이용자” 간 또는 "판매자"와 제3자 간에 "콘텐츠"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그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해 유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2.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 등의 관리를 소홀히 한 경우
3. “회사”의 관리영역이 아닌 공중통신선로의 장애로 서비스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4.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통신서비스 등의 장애로 인한 경우
⑤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유료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회사에 귀책사유가 없는 한 이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제29조 [분쟁의 해결]
① "회사"는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에 "판매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여 적절하고 신속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회사"는 "판매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③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판매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판매자”는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④ 본 조 제 2 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아 소송이 제기될 경우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전속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① 본 약관은 2018년 02월 20 일부터 적용됩니다.
② 2016년 2월 15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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