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내비게이션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서비스 이용 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갤럭시아커뮤니케이션즈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PPOM.PL 및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PPOM.PL"이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회사"라 함은 "콘텐츠" 산업과 관련된 경제활동을 영위하는 자로서 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이며, 이 약관에서는 주식회사 갤럭시아커뮤니케이션즈를 말합니다.
③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PPOM.PL" 및 "PPOM.PL"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④ "유료 서비스"라 함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대금을 지불한 후에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⑤ "이용자"라 함은 함은 “회사”가 개발한 Application 에 접속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여 콘텐츠를 구입하거나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한다.
⑥ "회원"이라 함은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 받은 "이용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⑦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이 아니면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⑧ "콘텐츠"라 함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로서, 그 보존 및 이용에 있어서 효용을 높일 수 있도록 전자적 형태로 제작 또는 처리된 것을 말합니다.
⑨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⑩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⑪ "회원탈퇴"란 회원이 "PPOM.PL"서비스"의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⑫ “판매자”라 함은 “회사”와 판매자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하며, 회사가 제공하는 판매자 사이트를 통해 “콘텐츠”를 양식에 맞추어 등록한 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⑬ “박수”라 함은 유료 서비스 이용을 위해 충전한 사이버머니를 말합니다.

제3조 [신원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 상호,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온라인 서비스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의 게시 등]
① "회사"는 이 약관을 "이용자"가 그 전부를 인쇄할 수 있고 거래과정에서 해당 약관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기술적 조치를 취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회사"와 이 약관의 내용에 관하여 질의 및 응답할 수 있도록 기술적 장치를 설치합니다.

제5조 [약관의 개정 등]
① "회사"는 콘텐츠산업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 후 상당한 기간 동안 공지하고, 기존회원에게는 개정약관을 전자우편주소로 발송합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약관 공지 후 개정약관의 적용에 대한 "이용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이용자"가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 또는 "이용자"는 콘텐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일로부터 15일 이내에 거부의 의사를 밝히지 않을 경우에 개정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6조 [약관의 해석]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콘텐츠산업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 기타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르며, 유료서비스 이용자의 경우에는 유료서비스 이용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제2장 회원가입
제7조 [회원가입]
① 회원가입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하고 회원가입신청을 한 후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회원가입신청서에는 다음 사항을 기재해야 합니다. 1호부터 2호까지의 사항은 필수사항이며, 그 외의 사항은 선택사항입니다.
1. "회원"의 성명 또는 닉네임
2. "아이디(전자우편주소)"와 "비밀번호" 또는 소셜 서비스 계정
3.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③ "회사"는 상기 "이용자"의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④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가입 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가 서비스 제공상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⑤ 제3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이를 신청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⑥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⑦ 비회원일 경우
1. "회사"는 "비회원"의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비회원”의 기기정보, 서비스 이용시간 및 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IP 정보, 결제기록, 결제 수단별 정보, 결제 승인번호, 이용정지 기록 등.
2. ”비회원”이 구매한 영상은 구매한 스마트 폰 단말기에서만 재생 가능합니다. 기기 변경 및 교체 시, 구매 내역 및 기타 데이터를 복구할 수 없습니다.
3. “회사”는 회원가입을 하지 않은 “비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이용 등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8조 [미성년자의 회원가입에 관한 특칙]
① 만 14세 미만의 "이용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 대하여 충분히 숙지하고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은 후에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본인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에 대한 확인절차를 거치지 않은 14세 미만 이용자에 대하여는 가입을 취소 또는 불허합니다.
③ 만 14세 미만 "이용자"의 부모 등 법정대리인은 아동에 대한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갱신을 요청하거나 회원가입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제9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③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0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②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③ 제2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1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지정한 전자우편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의 통지를 합니다.

제12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고객센터(02-6005-1638)를 통해 "회사"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은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아이디를 사용할 수 없으며, “회원”이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아이디를 사용하고자 하거나 사용하고 있는 경우 “회사”는 아이디 부여를 거절하거나 아이디 변경 요구를 할 수 있습니다.
③ 아이디 부여 및 변경
1. 이용자 아이디가 회원의 연락처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의 우려가 있는 경우
2.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청소년 및 아동에 유해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3. 타 사이트와의 통합 등으로 인해 회원들간의 아이디가 중복되는 부득이한 경우
4. 특수문자 포함 아이디 또는 한글 아이디 등 회원의 정보보호 및 원활한 서비스 제공에 반하는 아이디인 경우
5.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④ "회원"이 본 조 2항 및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 시에 허위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회사"의 서비스이용대금, 기타 "회사"의 서비스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회사"의 서비스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타사와의 통합 등으로 인해 아이디 중복 상태에서 아이디 미 변경 시
⑤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⑥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3장 콘텐츠 이용계약
제13조 ["콘텐츠"의 내용 등의 게시]
① "회사"는 다음 사항을 해당 "콘텐츠"의 이용 초기화면이나 그 상세정보에 "이용자"가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1. "콘텐츠"의 명칭 또는 제호
2. "콘텐츠"의 제작 및 표시 연월일
3. "콘텐츠"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료 기타 이용조건
② "회사"는 "콘텐츠"별 이용가능기기 및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기술사양에 관한 정보를 계약체결과정에서 "이용자"에게 제공합니다.

제14조 [이용계약의 성립 등]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이용신청을 합니다. "회사"는 계약 체결 전에 각 호의 사항에 관하여 "이용자"가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1. "콘텐츠" 목록의 열람 및 선택
2. 약관내용,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콘텐츠"에 대해 "회사"가 취한 조치에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3.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제2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4. "콘텐츠"의 이용신청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5. 결제방법의 선택
② "회사"는 "이용자"의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2.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3. 미성년자가 청소년보호법에 의해서 이용이 금지되는 "콘텐츠"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4.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③ 이용계약은 이용고객의 본 이용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와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
④ 본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는 이용신청 당시 해당 회원 가입 양식에서 '약관동의’의 동의를 체크함으로써 의사표시를 합니다.
⑤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한 확인 및 서비스제공 가능여부, 이용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합니다.

제15조 [미성년자 이용계약에 관한 특칙]
"회사"는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이용자가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 부모 등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얻거나, 계약체결 후 추인을 얻지 않으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계약체결 전에 고지하는 조치를 취합니다.
제16조 [청소년 보호정책]
①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각종 청소년 유해정보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기 위해 ‘청소년 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정부지침과 자체 서비스 운영정책에 따라 만 19세 미만 청소년의 유해정보 접근을 방지하기 위해 아래와 같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가. 유해정보에 대한 청소년 보호정책 수립
나. 유해정보에 대한 청소년 접근제한 및 보호관리 조치
다. 유해정보에 대한 청소년 보호계획 및 관리적 조치에 대한 업무담당자 교육 시행
라. 유해정보로 인한 피해상담, 고충처리 및 기타 청소년 보호를 위해 필요한 사항의 수시 보완 조치 등
② 청소년 보호정책 관리와 관련한 “회사”의 담당자 및 책임자는 아래와 같습니다.
가. 청소년보호정책 책임자
- 이름: 김 철
- 소속/직위: CTO/상무이사
- 전화: 1566-0123
- 이메일: Info-protec@galaxia.co.kr
나. 청소년보호정책 담당자
- 이름: 김민수
- 소속/직위: 머니트리사업팀/과장
- 전화: 02-6005-1638
- 이메일: ppompl@galaxia.co.kr
제17조 [수신확인통지 이용신청 변경 및 취소]
① "회사"는 "이용자"의 이용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이용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서비스제공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제27조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18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좇아 성실하게 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콘텐츠 이용 및 그 대금내역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④ "회사"는 콘텐츠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지체 없이 처리합니다. 이용자가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그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⑤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의무 위반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19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기재
2. 타인의 정보도용
3.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금지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말이나 글, 화상, 음향,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의 사이트에 공개, 게시, 전자우편 전송 또는 기타 방법으로 타인에 유포하는 행위
8.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의 판매 등 영업활동을 하는 행위
9.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를 공공장소 및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영업장, 매장 등에서 공중에 대한 공개 재현용 등 사적인 이용을 벗어난 범위에서의 이용하는 행위
10.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 "이용자"는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콘텐츠"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20조 [지급방법]
"콘텐츠"의 이용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능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1. 신용카드 결제
2. 온라인 포인트

제21조 [콘텐츠 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①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필요한 경우 "이용자"에게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으며, "회원"은 원하지 않는 경우 프로그램의 설치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프로그램을 설치를 거부했을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프로그램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PC기기 및 스마트 폰 단말기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전 항의 데이터를 프로그램을 개선하거나 "이용자"의 사용환경에 적합한 서비스 또는 기술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그 외의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④ 콘텐츠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⑤ 구매한 영상은 구매한 스마트 폰 단말기에서만 재생 가능합니다.
- 비회원의 경우 기기 변경 및 교체 시, 구매 내역 및 기타 데이터를 복구할 수 없습니다.
- 회원의 경우 기기 변경 및 교체 시, 고객센터 신청 절차에 따라 교체 기기에 구매 내역 및 기타 데이터를 복구 가능합니다. 단, 기존 기기의 데이터 및 기타 데이터는 삭제됩니다.
⑥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콘텐츠 서비스의 제공을 전부 또는 일부를 일시적으로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11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1. 국가 비상사태,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사태로 인해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2. 서비스 설비의 장애,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3. 전기통신 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⑦ "회사"는 콘텐츠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동안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⑧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11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이용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하거나, 고지한 보상기준이 적절하지 않은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⑨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콘텐츠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중개
2. 회사는 이용자와 판매자간 거래의 안정성 및 신뢰성을 증진시키는 도구만을 제공하며, 이용자와 판매자간에
성립된 거래와 관련된 책임은 거래당사자들 스스로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22조 [콘텐츠 서비스의 변경]
①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콘텐츠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콘텐츠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을 변경할 경우에 변경사유, 변경될 콘텐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그 변경 전 7일 이상 해당 콘텐츠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③ 제2항의 경우에 변경된 내용이 중대하거나 "이용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회사"가 해당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받는 "이용자"에게 제11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통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이때, "회사"는 동의를 거절한 "이용자"에 대하여는 변경 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그러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이용자"가 콘텐츠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③ "회사"는 콘텐츠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콘텐츠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게재된 광고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4조 [게시물의 삭제]
① "회사"는 게시판에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청소년유해매체물이 게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이를 지체 없이 삭제 합니다. 다만, 19세 이상의 "이용자"만 이용할 수 있는 게시판은 예외로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한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 행위와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 및 기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회사"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즉시 신청인에게 통지합니다.

제25조 [저작권 등의 귀속]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제휴계약에 의해 제공되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해당 제공업체에 귀속합니다.
③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 또는 제공업체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 또는 제공업체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④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의 저작물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의 허락을 받습니다.

제26조 [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제7조 제2항의 신청서기재사항 이외에 "이용자"의 콘텐츠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회사"가 문의한 사항에 관해 "이용자"는 진실한 내용을 성실하게 고지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이용신청 등에서 제공한 정보와 제1항에 의하여 수집한 정보를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한 경우에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제 26조 4항부터 9항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④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에 관하여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명시하고 고지하여야 합니다.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제3항의 동의를 임의로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⑥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⑧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자는 "이용자"가 동의한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를 사용할 수 있으며,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⑨ "회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제4장 콘텐츠 이용계약의 청약철회, 계약해제•해지 및 이용제한
제27조 ["이용자"의 청약철회와 계약해제•해지]
"이용자"의 청약철회와 계약해제•해지는 '유료서비스 이용약관'에 따릅니다.
제28조 ["이용자"의 청약철회와 계약해제•해지의 효과]
"이용자"의 청약철회와 계약해제•해지의 효과는 '유료서비스 이용약관'에 따릅니다.
제29조 [회사의 계약해제•해지 및 이용제한]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제12조 제2항과 제19조 제1항에서 정한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계약을 해제•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의 해제•해지는 "회사"가 자신이 정한 통지방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 "회사"의 해제•해지 및 이용제한에 대하여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30조 [회사의 계약해제•해지의 효과]
"이용자"의 귀책사유에 따른 이용계약의 해제•해지의 효과는 제28조를 준용합니다. 다만, "회사"는 "이용자"에 대하여 계약해제•해지의 의사표시를 한 날로부터 7영업일 이내에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이를 환급합니다.

제5장 과오금, 피해보상 등
제31조 [과오금]
①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②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 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해 환불을 거부할 경우에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책임을 집니다.

제32조 [콘텐츠 하자 등에 의한 이용자 피해보상]
"회사"는 콘텐츠 하자 등에 의한 이용자 피해보상의 기준, 범위, 방법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디지털콘텐츠 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33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제21조 제6항에서 정한 사유로 인하여 "콘텐츠"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콘텐츠"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콘텐츠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콘텐츠"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콘텐츠"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콘텐츠"를 공급하는 제공업체 또는 저작권자의 요청으로 인해 "콘텐츠"의 제공이 일부 제한될 수 있으며, "회사"는 "콘텐츠"의 제공 제한으로 인해 발생하는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4조 [분쟁의 해결]
"회사"는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에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여 적절하고 신속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회사"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8년 02 월 20일부터 적용됩니다.

[유료 이용 약관]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갤럭시아컴즈(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PPOM.PL이 제공하는 서비스와 기타 부가적인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유료서비스 이용 및 유료서비스의 결제수단 이용에 대한 회원과 회사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공지 및 적용)
①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온라인 콘텐츠산업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 후 상당기간 동안 공지하고, 기존 회원에게는 개정약관을 전자우편주소로 발송합니다.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약관 공지 후 개정약관의 적용에 대한 회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이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밝히지 않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하거나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 15일 이내에 거부의 의사를 밝히지 않을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3 조 (용어의 정의)
① 유료서비스: PPOM.PL이 제공하는 결제방식을 이용하여 이용요금을 지급한 후에 사용할 수 있는 PPOM.PL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② 7일간 시청권: 일시적 이용 가능한 유료 서비스로, 7일(이하 “서비스 이용 기간”)동안 회원이 선택한 결제수단을 통해 결제를 진행하고, “서비스 이용 기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게 하는 서비스 상품을 말합니다.
③ 결제: 이용자가 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PPOM.PL이 제공하는 결제수단을 통해 유료서비스에 대한 이용요금을 PPOM.PL에 지불하는 것을 말합니다.
④ 결제취소: 이용자가 결제한 이후에 일정한 절차에 따라 결제 행위를 철회하는 것을 말합니다.
⑤ 구매: 이용자가 결제를 통하여 유료서비스에 대한 이용권한을 취득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⑥ 구매취소: 이용자가 구매한 유료서비스에 대한 구매를 철회하는 것을 말합니다.
⑦ 환불: 이용자가 결제한 유료서비스에 대한 이용요금을 이용요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 및 현금으로 되돌려 받거나, PPOM.PL이 제공하는 결제수단별 승인취소 등의 방법으로 유료서비스에 대한 이용요금의 지불이 이루어지지 않도록 하는 것을 말합니다.
⑧ PG: PPOM.PL이 계약한 전자지불 결제대행사를 말합니다.

상기한 용어를 제외한 기타 용어는 상위 약관인 PPOM.PL 서비스 이용 약관 및 개별 유료서비스 이용약관 및 회사가 정하는 정책에 따릅니다.
제 4 조 (이용계약의 성립, 신청, 승낙, 계약사항의 변경 등)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원의 PPOM.PL 유료서비스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와 해당 유료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회원의 PPOM.PL이 제공하는 별도의 결제수단을 통한 이용신청과 회사의 승낙으로 성립합니다. 기타 사항은 상위약관인 PPOM.PL 서비스 이용약관 및 회사가 정하는 정책에 따릅니다.
제 5 조 (개인정보의 보호)
①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및 그에 따른 시행규칙, 시행령 등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미풍양속에 저해되거나 국가보안에 위배되는 파일을 등록하거나 배포 시, 관련기관의 요청이 있을 경우 관련 기관에 회원의 자료를 열람 및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장애 시, 해당 회원의 동의 하에 장애 해결의 목적으로 자료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개인정보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6 조 (유료서비스의 종류)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유료서비스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동영상 서비스: 회사가 콘텐츠를 온라인 스트리밍 및 다운로드 방식으로 PPOM.PL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제 7 조 (결제방식)
① 결제방식은 직접결제방식이며 결제의 도구로는 아래와 같은 수단이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상품 안내 페이지를 통해 상세히 설명합니다.
가. 박수: 유료서비스 이용약관에 따라 충전한 사이버머니를 이용한 결제 방식
나. 직접결제: 유료서비스를 PPOM.PL이 제공하는 별도의 결제 수단(신용카드 등)을 통한 결제 방식
② 7일간 시청권은 유료 콘텐츠의 일시적 이용이라는 서비스 특성에 적합하도록 7일(이하 “서비스 이용 기간”)동안 회원이 선택한 결제수단을 통해 결제를 진행하고, “서비스 이용 기간” 내에 서비스를 이용하게 하는 서비스 상품으로서, 7일간 시청권의 경우 “서비스 이용 기간” 만료 후에는 재결제후 서비스 이용 가능합니다.
가. 회사는 이용요금 청구를 위해 “서비스 이용기간” 및 “서비스 이용 기간” 종료 후 일정기간 동안 회원의 결제관련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나. 타인의 결제 정보를 동의 없이 사용할 경우 민/형사상 책임을 지게 되며 관계법령에 의해 처벌될 수 있습니다.
다. 결제 정보 변경, 신용카드 및 휴대전화의 분실, 기타의 사유로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마지막 결제일로부터 1개월 지난 후 서비스 이용이 자동 정지됩니다.
바. 회원의 이용요금 미납 등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정지로 인한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유료서비스 이용 시, 결제방식을 설정한 후 정상결제가 되면, 일정기간 경과 후 해당 정보에 명시된 이용요금을 지불하여야 합니다. 만약 명시된 이용요금을 기한 내에 지불하지 못하였을 경우에는 해당 서비스 사용이 중지되며, 3개월 경과 후에도 해당 이용요금을 지불하지 않을 경우 채권추심대행회사를 통해 신용불량자 등록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제 8 조 (박수 충전 )
① 박수 충전은 박수 충전 페이지에 있는 결제금액단위 중 원하는 금액을 선택하여 충전할 수 있습니다.
② 박수의 충전 금액은 회원이 선택하신 지불 수단에 따라 사용제한 금액이 있습니다.
③ 박수를 충전한 이용자의 경우 아래 내용에도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가.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원치 않을 경우 정보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되어 서비스 이용상 중대한 정책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정보수신을 거부한 회원들에게도 E-Mail 등을 통해 해당 내역을 고지할 수 있습니다.
나. 회원은 서비스 이용요금을 해당 과금업체의 요금 청구를 받아 납부시스템에 의하여 납부하며,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정상적으로 납부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④ 박수의 충전에 대한 결제방식은 회사와 결제 계약이 이루어진 해당사의 결제기준에 따릅니다.

제 9 조 (박수의 유효기간)
① 박수의 유효기간은 5년입니다. 회원은 박수를 충전한 날로부터 유효기한 내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유효기간이 경과된 박수는 자동 소멸됩니다. (단, 이벤트로 지급된 박수는 지급 페이지 내에 유효기간 별도 명기)

제 10 조 (박수 사용)
① 박수는 PPOM.PL 내의 각종 유료서비스의 이용 및 디지털 콘텐츠 구입할 때, 그 결제수단으로 이용됩니다.
② 회원은 박수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타인으로부터 양도 받을 수 없습니다.
③ 박수의 사용 순서는 “회사”가 정하는 정책에 따릅니다
④ PPOM.PL 서비스의 중대한 하자에 의하여 사용자가 서비스 이용에 손해를 입은 경우 박수로 충전 또는 그에 상응하는 적절한 수단을 통해 보상 받을 수 있으며 이는 본 약관 및 개별 유료서비스 약관의 환불 정책에 따릅니다.

제 11 조 (미성년자의 박수 충전 및 사용)
① 만 14세 미만의 미성년자는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② 만 15세 이상부터 19세 미만의 민사상 미성년자가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법정대리인(부모)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미성년자가 부모님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지 않은 경우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③ 만 15세 이상부터 19세 미만의 미성년자의 유료서비스 이용은 법정대리인이 이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법정대리인은 회사에 당해 이용자의 법정대리인임을 증명하고 확인 및 보존이 가능한 방법으로 취소의 의사표시를 해야 합니다.
④ 미성년자가 다른 성년자 등의 주민번호를 이용하여 회원가입을 하거나 성년자 등의 결제정보를 그 자의 동의 없이 이용하는 등 사술로써 회사로 하여금 능력자로 믿게 한 때에는 취소하지 못합니다.

제 12 조 (청약의 철회 및 결제 취소)
① ”회원”은 구매 후 사용내역이 없는 경우 PPOM.PL 서비스 이용약관 제17조 제1항에 따른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이용신청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다음 각 호 중 하나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회원”의 이용신청 철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가. 이용신청 철회가 불가능한 “콘텐츠”에 대한 사실을 표시사항에 포함한 경우
나. 시용상품을 제공한 경우
다. 한시적 또는 일부 이용 등의 방법을 제공한 경우
② 제1항의 청약의 철회는 “회원”이 전화, 전자우편 으로 “회사”에 의사표시를 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 “회사”는 제2항에 따라 “회원”이 표시한 이용신청의 철회의 의사표시를 수신한 후 지체없이 이러한 사실을 “회원”에게 회신합니다.
④ “회원”은 이용신청을 철회한 경우 “회원”이 선택한 각각의 결제방식에 따라 ”회사”에 해당 결제취소처리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결제취소처리가 불가능합니다.
가. 이벤트, 보상 등 결제수단이 무료로 지급된 경우
나. 해당 기간 내에 사용내역이 있을 경우
다. 해당 결제수단에 따른 결제취소 가능기간을 경과한 경우
라. 결제취소처리가 불가능한 결제방식(가상계좌이체 등)을 이용해서 박수를 충전하거나 유료서비스 결제를 한 경우. 이 경우는 본 약관 제14조에 따른 환불처리만이 가능합니다.
마. In-App 결제 수단으로 결제한 경우, 해당 오픈 마켓 사업자(Apple,Google)를 대상으로 결제취소처리가
가능합니다.
⑤ 각각의 결제방식에 따른 결제취소 가능기간은 다음과 같으며, 결제취소 가능기간이 경과한 경우 결제취소처리가 불가능합니다. 단, 아래 각 호는 관련업체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가. In-App 결제: 구매한 오픈 마켓 사업자(Apple,Google)의 정책에 따라 취소가능기간이 다를 수 있습니다.
나. 신용카드: 결제당일 ~ 2개월(60일) 이내에 결제취소가 가능합니다. 단, 각각의 해당 신용카드사의 정책에 따라 취소가능기간이 다를 수 있습니다.
다. 캐시플러스: 결제 당월 말일 하루 전까지 결제취소가 가능합니다.
라. 가상계좌이체: 거래방식 특성상 결제취소가 불가능하여 결제대행 수수료 등을 공제한 환불처리만 가능합니다.

제 13 조 (계약의 해제•해지)
①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을 때에는 유료서비스의 이용을 시작한 날로부터 3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제•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 약정한 유료서비스가 제공되지 않는 경우
나. 제공되는 유료서비스가 표시•광고 등과 상이하거나 현저히 차이가 나는 경우
다. 회사의 시스템 장애 및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해 유료서비스의 정상적인 이용이 현저히 불가능한 경우
② “회원”은 제1항의 사유로 계약 해제•해지의 의사표시를 하기 전에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유료서비스 이용의 하자에 대한 치유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③ 제1항의 계약 해제•해지는 “회원”이 전화, 전자우편 또는 모사전송 기타 PPOM.PL이 인정하는 방법으로 “회사”의 정상 업무시간 이내에 “회사”에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④ “회사는 제3항에 따라 “회원”이 표시한 유료서비스 이용계약 해제•해지의 의사표시를 수신한 후 지체없이 이러한 사실을 “회원”에게 회신합니다.
⑤ “회원”이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제•해지할 경우 “회사”는 “회원”이 결제시 선택한 각각의 결제방식에 따라 환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 14 조 (환불정책)
① 회사는 회원이 이용신청의 철회를 요청하였으나 결제취소 처리가 불가능한 경우, 본 약관 제13조에 의하여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제•해지한 경우, 또는 회사의 판단에 의해 회원의 자격을 상실할 경우, “회원”이 이용신청 철회의 의사표시를 한 날로부터, “회원”에게 유료서비스 이용계약 해제•해지의 의사표시에 대하여 회신한 날로부터 또는 회원 자격 상실일로부터 7영업일 이내에 결제수단과 동일한 방법으로 이를 환불조치를 취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경우 이를 “회원”에게 사전고지 합니다.
② 제1항의 환불은 “회원”이 전화, 전자우편 으로 “회사”에 의사표시를 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환불 시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으로부터 얻은 이익을 공제하고 환불 조치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환불 시에는 제14조 제2항의 ”회원”이 서비스 이용으로부터 얻은 이익을 공제하는 금액을 공제한 잔여 금액에서 위약금( 10 %) 및 결제대행수수료( 10 %)를 제외한 금액을 환불 조치합니다.
단, 박수의 잔액 환불 요청 시 충전한 박수의 60% 이상 사용한 경우에만, 남은 박수를 원화로 계산한 금액에서 결제대행수수료( 10 %)를 제외 후 잔액을 "회사"는 소정의 절차를 통해 "회사"는 현금으로 반환합니다.
⑤ “회사”는 환불할 경우 “회원”이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이용요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지체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이용요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다만, 제2항 및 제3항의 금액공제가 필요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⑥ 제1항의 환불대상이나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 환불이 불가합니다.
- 선불 받은 콘텐츠인 경우 경우
-기타 회원이 직접 충전하지 않은 경우
⑦ 박수의 충전 및 이에 대한 약정을 전제로 하여 보너스로 제공되는 사항에 대하여는 환불이 되지 않으며 해당 충전금액을 환불하는 경우 이미 사용한 보너스 내역은 환불잔액에서 차감 됩니다.
⑧ 이벤트 당첨자는 해당 이벤트와 관련된 결제 금액을 전액 사용시에만 탈퇴 및 환불이 가능 합니다. 사용자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부득이 탈퇴할 경우 이벤트 비용을 차감하고 환불됩니다.
⑨ 기결제된 결제금액 또는 결제취소가 불가능한 결제금액의 환불 신청 시에는 해당 요금의 정상납입 확인 후 환불조치가 가능하며, 결제취소기간 내 환불 의사를 밝힌 경우에는 결제취소처리를 우선적으로 고려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⑩ 환불 받을 금융기관 계좌의 예금주 명의와 PPOM.PL에 등록된 회원의 명의가 동일한 경우에만 입금하여 드립니다. 단 해외금융기관의 계좌인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⑪ 개인정보 도용 및 결제정보 도용 또는 부정결제 등으로 인한 경우에는 환불되지 않으며, 해당 경우의 결제자 개인정보 요구 및 확인은 관계법령에 근거한 수사기관의 정당한 요청을 통해서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⑫ 환불 입금은 제1항에 기재된 각 날로부터 7영업일 이내에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후불제 결제수단 (신용카드) 등을 이용해서 결제하신 경우에는 해당 결제내역의 입금사실이 3개월 이내에 확인 가능하므로 해당 기간만큼 환불처리기간이 추가로 소요될 수 있습니다.
⑬ 환불 시에는 실제 회원님께서 결제하신 금액에 대해 납부영수증 등으로 이용요금의 납부여부를 확인한 후 환불해드리게 됩니다. 이용요금의 납부여부의 확인이 불가능한 경우 환불이 불가능할 수 있으니 결제와 관련된 납부영수증 등의 증빙자료 보관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⑭ 회원탈퇴 및 환불요청 시 회원님의 오기(誤記)등의 귀책사유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5 조 (손해배상 범위)
① PPOM.PL의 유료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PPOM.PL의 귀책사유로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본 약관상의 의무를 위반함으로 인하여 PPOM.PL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PPOM.PL에 손해를 입힌 경우, 회원은 ”회사”에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의 신뢰에 기인한 손실 등, 여타 간접적인 이익의 손실 법적 손해배상이 인정되지 아니하는 손해에 대하여서는 어떠한 책임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제 16 조 (면책)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그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해 유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2.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 등의 관리를 소홀히 한 경우
3. “회사”의 관리영역이 아닌 공중통신선로의 장애로 서비스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4.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통신서비스 등의 장애로 인한 경우
② ”회사”는 회원에게만 유료서비스를 제공하므로,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여 제3자에게 유료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얻으려고 하는 수익 등 기타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으로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유료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회사에 귀책사유가 없는 한 이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제 17 조 (과오금)
①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②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 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해 환불을 거부할 경우에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책임을 집니다.
④ 회사는 과오금의 환불절차를 "디지털 콘텐츠 이용자 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 18 조 (분쟁의 해결)
① 유료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② 본 조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아 소송이 제기될 경우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전속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제 19 조 (약관의 해석 등)
본 약관에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상위 약관인 PPOM.PL 서비스 이용약관과 개별 유료서비스 이용약관, 콘텐츠산업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문화체육관광부장관이 정하는 디지털콘텐츠이용자 보호지침, 기타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부칙
① 본 약관은 2018년 02월 20 일부터 적용됩니다.
② 2016년 2월 15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처음으로